본문 바로가기

5G 어르신 요금제 1분기내 출시 준비

by 행복한좋은사람 2023. 1. 6.

요즘 휴대폰 요금제가 비싸서 부담 많이 되시죠? 이번 설 민생안정 대책에서 다양한 5G 요금제를 출시할 것이라고 나왔습니다. 이 중에서 어르신 요금제를 1분기 안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5G 어르신 요금제

 

정부는 노년층인 시니어를 위한 전용 통신 요금제를 올해 1분기 안으로 출시하기를 발표했습니다. 이미 5G 가 상용화된 지 5년 차에 이르렀지만, 시니어를 위한 요금제가 없음을 독려하기 위해 시기를 못 박았습니다. 이는 이동통신사와 합의한 내용이 아닌 자체적으로 시기를 결정한 것이기 때문에 현실화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왜 어르신 요금제가 필요한가?

 

최근에는 휴대폰 구매 시 5G 모델이 나오기 때문에 요금제와 같이 결합해서 판매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싼 요금 때문에 생계비에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시니어 요금은 지난해 6월 새 정부 출범 이후 발표한 경제정책 방향 중 물가안정과 서민생활 부담완화를 위한 방안 중하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노년층의 이용 상황에 맞춰 저렴한 전용 요금제가 필요하다는 취지입니다.

 

 

 

현재는 U플러스에서만 5G 어르신요금제 운영 중이고, kt와 SKT는 아직입니다. 하지만 이통사와 합의된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2023년 1분기 내에 출시될 것은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이미 만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을 받고 있는 가입자들에게는 최대 50%의 요금 감면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전용요금제를 서둘러 내놓을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5G 대중화가 이미 실현된 가운데 계층별 특화된 요금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계속 있기 때문에 고려한 정책이라고 하며, 지난해부터 계속 강조해온 내용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나올 수 있도록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에는 영상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마치며

이번엔 5G 어르신 요금제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정부가 약속한 만큼 빠른 출시를 통해 많은 시니어분들이 혜택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 같이 보면 무조건 도움 되는 정보 ]

 

주택연금수령액 계산 및 자주하는 질문 정리

 

주택연금수령액 계산 및 자주하는 질문 정리

은퇴 이후에 노후 걱정이 고민 많이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주택연금을 염두해 계시고 계시다면 자신의 주택으로 매달 얼마를 수령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실 주택연금수령액 계산 및 자주 하

led3.2jsy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