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소상공인 전통시장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 조건인 저신용자가 되어야 합니다. 조건인 나이스 신용평점 744점 이하가 아쉽게 안되어 2% 저리 대출을 못 받으신다면, 아주 약간만 신용점수를 낮추어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빠르고 쉽게 신용점수를 약간만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점수 내리기
우선은 자신의 신용 점수를 확실히 알고 계신가요? 이번 소상공인 정책에서는 나이스 신용평점 기준으로 융자를 지원합니다. 744점(6등급) 이하의 점수여야 2% 저금리, 최대 3천만 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현재 기준 정확한 자신의 신용점수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작 2~3 점 차이로 이런 좋은 조건의 융자를 못 받는다면 그렇게 아쉬울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용점수 내리는 방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빠르게 조금만 낮춰야 한다면?
현금 서비스/ 카드론 (20점 정도)
가장 빠르게 조금만 낮추고 싶다면,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와 카드론 이용하세요. 소액으로만 받아도 되며 순간 훅 즐어듭니다. 약 20점 전후로 점수 하락이 있습니다. 그리고 금액보다는 건수 별로 점수 하락이 되므로 이점은 참고하시기랍니다.
이런 신용카드 대출은 현금흐름이 부족한 사람으로 평가된 연체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현금서비스는 바로 상환을 해도 1년 정도는 기록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2. 많이 낮춰야 한다면? (80~100 점)
저축은행 소액 대출
1 금융이 아닌 저축은행 같은 곳에서 대출을 받으세요. 그렇게 되면 소액만 받게 되어도 많은 신용 점수가 줄어듭니다. 단 바로 줄어드는 것은 아니고, 3~4일 정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너무 조급하시면 안 됩니다. 하락되는 점수는 약 80 ~ 100 점 내외입니다.
하락 점수가 높지만, 현금 서비스보다는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해당 대출이 14일 이내로 철회가 가능한데, 이때는 사용한 날짜동안의 금액의 원금 및 이자만 갚으면 되고, 철회이기 때문에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 대출 약정 시 철회 가능한지는 반드시 확인 필요)
이렇게 철회를 하고 처리가 완료되면, 깎였던 신용점수가 바로 회복되기 때문에 큰 리스크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 정부 정책자금 대출 신청 후 심사 기간을 잘 계산해서 하셔야 합니다.
저축은행 소액 대출이 필요하시다면, 2023년 저축은행 중 브랜드 평판 1위인 저축은행 온라인 소액대출 확인해보세요.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신용점수 낮추는 방법
점수를 내리려고 절대 해서는 안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연체"입니다. 물론 확실히 신용 점수를 내릴 수는 있겠지만 다시 회복을 하려고 할 때 발목이 잡힐 수 있습니다. 단돈 1만 원이라도 연체가 되면 3~5년 정도 기록이 남기 때문에 현재는 대출받을 수 있다 해도, 추후 정말 필요한 대출 시 거절당하거나 엄청난 이율이 기다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체를 통한 점수 하락방법은 하지 마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이번엔 최근 소상공인 정책자금으로 인한 저신용 소상공인들 또는 다른 이유로 인해 신용점수를 낮추야 하셔야 하는 분들이 보시면 좋은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테이블오더나 키오스크 같은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지원금이 있으니 아래에서 같이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같이 보면 무조건 도움 되는 정보 ]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1000 만원 신청방법 신청자격 제출서류
긴급생계비 지원 자격조건 신청방법 정리 (최대 100 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