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은행을 통해 자금을 융통하셨던 소상공인 분들에겐 좋은 소식입니다. 연체 90일 이하 차주에게 연체이자 가산금리를 최대 3% P 감면해 준다고 합니다. 정확한 감면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NH농협은행
정부에서 최근 은행들 성과급 잔치를 비난하면서 입김을 내세우니 은행들에서 한 가지씩 보여주기식 대책을 발표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NH농협은행에서 발표를 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지원 내용 및 대상
▶ 연체 이자 가산금리 3% p 이내에서 감면 조치.
▶ 연체 발생일로부터 90일 미만 차주 (농민, 소상공인, 중소기업)
※ 연체 90일 이상이 되게 되면 부실채권이 되어 신용불량자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럴 때에는 계속 돌려 막기로 버티시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에 개인회생 또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제도를 이용하셔야 차후에 신용문제가 더 커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비용 총정리 (남들 모르게 진행하는 방법)
시행 기간
▶ 3월 2일부터 1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 예정
참고사항
위 감면 프로그램은 농협중앙회에서만 하는 것은 확실하나, 단위농협에서도 적용되는지 확실치 않으니 본인이 단위농협을 이용 중이라면 해당 지점에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신청방법
▶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직 미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공문으로 나오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만약 급하게 알아보신다면 농협중앙회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고객센터: 1661-3000, 1661-2100
마치며
이번엔 NH 농협은행에서 발표한 소상공인을 을 위한 연체이자 가산금리 감면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참고하시고, 해당되신 분이라면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 같이 보면 무조건 도움 되는 정보 ]
중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 최대 3천만 원 신청 대상 방법 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