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국과 대만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나타났다고 세계 보건기구인 WHO 가 밝혔습니다. 오미크론과 스텔스 오미크론을 합쳤는데 새로운 변이는 "XE"로 명명하고 있으며 현재 영국에서만 600건 이상 보고 되었습니다.
새 변이 XE 등장 BA.1 + BA.2
WHO에서 지난달 29일 발표한 주간 보고서에 따르면 XE 결합체가 처음 발견된 것은 지난 1월 19일 영국에서 입니다.
BA.2 (스텔스 오미크론) 은 BA.1(오미크론) 보다 전파력이 30~50% 더 강한 것으로 알려졌었는데 XE는 이보다 더 전파력이 강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WHO는 XE의 커뮤니티 증가율 우위가 BA.2 보다 10%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며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 (NIAID)의 앤서니 파우치 소장도 XE가 BA.2보다 10% 이상 전파력이 좋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아직 국제적 자료가 매우 적기 때문에 XE의 전파력 등이 높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지속 적으로 관찰해봐야 할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달의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WHO에서는 오미크론 관련 변이인 델 타크론 이나 BA.1, BA.2의 재조합 변이에 XD, XE, XF 등과 같은 이름을 붙이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4일 부터 사회적 완화가 시작되었습니다.
- 사적 모임 최대 인원 10명
- 식당.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제한 12시
-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시행
사적 모임은 백신 접종 여부 상관없이 10명까지 가능합니다.
동거 가족, 노인, 아동, 장애인을 위한 돌봄 인력은 인원 제한에서 제외
밤 12시까지 영업 가능한 시설:
식당, 카페, 노래방, 목욕탕, 실내체육시설,PC방, 멀티방, 카지노, 파티룸, 평생직업교육학원, 유흥시설, 마시지, 안마, 영화관, 공연장 등.
[함께 보면 좋은 정보]